백석대 노인복지학전공, 장기요양보험 봉사단 발대식 개최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수급자 건강 ONE TOP 프로젝트’

  • Editor. 백석뉴스
  • 입력 2024.03.18 14:48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수급자 건강 ONE TOP 프로젝트’ 봉사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수급자 건강 ONE TOP 프로젝트’ 봉사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학전공은 3월 15일(금) 오전 9시, 교내 진리관 401호에서 장기요양보험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수급자 건강 ONE(Oral care, Nutrition, Exercise) TOP 프로젝트’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는 구강, 영양, 운동 관리로 노인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활동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천안시급식관리지원센터 등이 협력해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천안 소재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주야간보호센터 등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발대식에서는 원활하고 안전한 봉사활동 수행을 위해 봉사 참여 학생 대상 △안전 △개인정보보호 △노인장기요양보험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학전공 이태헌 씨(23ㆍ남)는 “미래 사회복지사의 꿈을 가진 사람으로서 어르신들의 삶에 건강과 희망을 더할 수 있다기에 기대된다”며 “학우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과 함께하며 기관의 선생님들로부터 현장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듣고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 안부확인 1일 1콜 대학생 서포터즈(&U)’에 이은 지역사회 기반 산학협력활동으로 노인복지학 전공 학생들의 전문 역량 개발과 지역사회 어르신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백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